트립비토즈, 자이언트스텝서 50억원 전략적 투자 유치


트립비토즈(Tripbtoz)는 비주얼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추가 투자 유치를 위한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약 20억 원의 현금투자와 약 30억 원 상당의 지분 스와프로 총 50억 원 규모다. 트립비토즈는 지난 21년 자이언트스텝을 비롯한 투자사로부터 6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트립비토즈는 국내외 80만 개 이상의 호텔 및 숙박시설을 매개로 여행의 고려, 탐색, 예약, 공유, 회고의 기능을 제공하여 30만 개의 UGC 영상을 확보, 커뮤니티와 커머스 기능을 동시에 구현한 최초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이다.

wowtale.net 1 50 1 - 와우테일

자이언트스텝은 시각 특수효과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TV 광고, 영화, 뉴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VFX 기반의 영상 콘텐츠 분야를 선도 기업이다. 

이번 추가 투자 결정은 자이언트스텝의 2021년 8월 전략적 투자(30억 원)로 시작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는 취지다. 양사는 굳건한 신뢰관계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자이언트스텝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연계한 트립비토즈의 메타버스 여행 생태계 활성화, 버추얼 휴먼 기술을 적용한 여행 플랫폼 개발 및 홍보, 여행자 게시 영상에 시각효과 기술 적용 등 다양한 사업 모델과 아이디어를 속도감 있게 추진, 실현할 계획이다.

정지하 트립비토즈 대표는 “산업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고 이 틈에서 다양한 융복합 기업이 성장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과 트립비토즈 양사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Web 3.0의 선두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며 전 세계 여행자들을 연결하겠다“고 전했다.

트립비토즈는 이번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 강화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싱가포르와 일본 진출을 통해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