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ogistics Mobility

“드론으로 치킨 배달” 파블로항공, 드론 배송 서비스망 확장

2022-12-08 < 1 min read

author:

“드론으로 치킨 배달” 파블로항공, 드론 배송 서비스망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파블로항공은 지난달 교촌치킨과 함께 경기 가평군 청평역 인근에서 가평군 상면까지 약 7㎞의 준도심지 비행을 통해 치킨 배달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험비행은 치킨 주문부터 배달까지 드론 배송의 전 과정을 시험했다. 먼저 파블로항공이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인 ‘올리버리‘(ALLIVERY)에서 치킨을 주문해 교촌치킨 청평점에서 치킨을 조리했다.

드론 배송함에 담긴 치킨은 배달점에서 출발해 약 16분 만에 목적지인 가평의 한 펜션에 도착했다. 차량으로 이동하면 왕복 약 40분이 소요되는 거리다.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드론배송 스테이션을 오픈한 파블로항공은 지금까지 약 80회 이상의 주문을 받아 배달을 진행했다. 배달에 사용하는 드론은 최대 5kg의 물품을 싣고 약 40분을 비행할 수 있는 기체다. 또한 3중 통신망(RF, LTE, 위성)의 상호 보완 기술을 적용해 어느 상황에서나 통신 연결이 가능하며, 돌발상황을 대비해 낙하산을 부착하는 등 안전성을 확보했다.

파블로항공은 교촌치킨을 시작으로 청평 지역 내 음식점, 철물점, 카페 등 드론배송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인근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을 줄일 계획이다. 또한, 교촌치킨과 오는 2023년 상반기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드론 치킨배달에 대해 논의하고 협조할 예정이다. 

파블로항공 관계자는 “파블로항공은 드론을 통한 배달 소외지역을 없애고자 지속적으로 서비스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자사 전용앱 ‘올리버리(ALLIVERY)’를 통해 누구나 주문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드론 배송 서비스 운영 시간은 수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일몰 전까지다.

[드론(dron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