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 월 거래액 3조6천억원 돌파
토스의 페이테크(Paytech)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는 올해 11월 기준 월 거래액이 3조6,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20년 8월 회사 출범 이후 2년여 만의 성과다.
토스페이먼츠는 △당일 PG 연동 △쉽고 편리한 결제 경험(UX) △보증보험 무료 가입 혜택 등 영·중소 사업자 맞춤형 정책 △글로벌 수준의 보안 시스템 구축 등 고착화된 PG 업계에서 새로운 변화를 선보이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출범 당시 1조 8,000억 원 수준이었던 토스페이먼츠의 월 거래액은 올해 11월 기준 3조6,400억 원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것으로, 같은 기간 국내 주요 PG 사업자들의 거래액 성장률 대비 높은 수치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내부 데이터 집계 결과, 토스페이먼츠는 2022년 8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기준 업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형 이커머스 가맹점 유치 등을 통해 거래액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고 밝혔다.
2022년 11월 기준 토스페이먼츠의 가맹점 숫자는 출범 당시와 비교해 25% 증가한 약 10만 개에 이르며, 주요 성장 지표인 월간 유입 가맹점 숫자도 2천 500개로 나타났다.
토스페이먼츠가 올해부터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거래액과 가맹점 규모 모두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토스페이먼츠는 ‘피델리티내셔널인포메이션서비스(FIS)’ 및 ‘앤트그룹’과 각각 제휴해 글로벌 가맹점 대상 전자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범 이후 영·중소 사업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인 점도 토스페이먼츠가 영·중소 가맹점을 유치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월 정산 한도 1천만 원 이하 사업자 4만 개 이상이 보증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받았으며, 통신판매업 신고 지원을 받은 사업자는 1만 개 정도 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실시간 PG 연동 컨설팅 서비스를 받기 위해 토스페이먼츠의 ‘디스코드’ 커뮤니티에 가입한 개발자는 2천 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한 파트너로서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에듀핀테크 ‘레몬트리’, 전자금융업 라이선스 취득…서비스 출시 박차
- 알고택스, 비상장 주식 거래 ‘서울거래소’와 양도소득세 신고 할인 진행
- 핀테크 ‘패스트포워드’, 금융위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 키움증권 ∙ 한국정보인증 ∙ 페어스퀘어랩, 토큰 증권 사업화에 맞손
- 토스, ‘가족 보안 알리미’ 서비스 출시
- 해빗팩토리, 22년 수수료 매출 100억원 돌파..전년비 469% 증가 ‘역대 최대’
- 피플펀드, 247억원 규모 시리즈C 후속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256억원
- 카카오페이, 47개 대형 종합병원 병원비 청구 서비스 실시
- 올라핀테크 ‘올라’, 누적 선정산 지급 금액 7,500억원 돌파
- 채널코퍼레이션, 엔지니어 직군 6개 분야 집중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