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 애플페이 韓 공식 PG 파트너사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토스의 페이테크(Pay Tech)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는 애플의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공식 PG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애플페이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안착과 성장을 위해 온라인 결제망 구축 및 가맹점 모집, 결제 시스템 운영을 함께 진행한다.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이 자사몰에 애플페이를 쉽고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에 따라, 기존 가맹점은 간단한 추가 계약만으로 애플페이를 연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자결제 시스템 직접 연동, 결제 위젯 연동 등 가맹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연동 방식을 지원한다. 이중, 누구나 클릭만으로 간편결제 연동이 가능한 ‘결제 위젯’ 서비스는 애플페이 도입을 위한 별도 개발 비용 부담이 없고,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영세·중소 가맹점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토스페이먼츠는 높은 기술력과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력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파트너사로서 애플페이의 한국 시장 안착과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애플페이는 애플의 아이폰(iPhone), 애플워치(Apple Watch), 아이패드(iPad), 그리고 맥(Mac)을 통해 이용가능한 결제 방식이다.
- 카카오페이 등 53개 금융사 ‘대환대출플랫폼’ 출시
- 도미노, 금융위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 통과.. AI 투자자문 진출
- 토스뱅크, 1분기 당기순손실 280억원…적자폭 역대 최저
- 두나무, 1분기 매출 3048억원…영업익 2119억원으로 전년비 26.3% 감소
- 고위드, 스타트업 지출 줄여주는 ‘최적지출컨설팅’ 무료 진행
- 뮤직카우, 600억 시리즈D 추가 투자 유치…누적투자액 2140억원
- 서울시, 신한은행과 ‘피노베이션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6월9일)
- KB국민카드, 퓨처나인 7기 모집(~6/18)
-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도입 한달만에 58만 결제처 1,400만건 결제
- 이노핀, 유진투자증권에 AI 투자 플랫폼 ‘투자의달인’ 서비스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