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맞춤형 건강 식단 추천 ‘벙커키즈’,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12-13 2 min read

author:

맞춤형 건강 식단 추천 ‘벙커키즈’,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건강 식단 추천 배송 서비스 ‘마이쉽단’을 운영하는 벙커키즈가 카카오벤처스스프링캠프, 라이징에스벤처스로부터 2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벙커키즈는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 건강 목표 달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식단을 짜주는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 맞춤 식이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식단 관리 필요성은 알지만, 체계적인 관리에 어려움을 겪거나 비슷한 식단을 반복하다 포기하는 사람들이 초개인화 건강 식단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벙커키즈가 운영하는 마이쉽단은 키와 몸무게, 운동량 등 신체 활동 정보, 건강 목표를 입력하면 권장 영양소를 진단하고, AI 영양사가 1분 안에 영양학 기반의 맞춤 식단을 추천한다. 초개인화 식단을 그대로 배송까지 받을 수 있어 고민 없이 건강식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단은 매 끼니 겹치지 않게 다양한 브랜드 식품으로 배달되며, 주 2회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은 식단이 마음이 들지 않을 경우 ‘바꾸기’ 기능을 통해 비슷한 영양소의 다른 식품으로 교체하거나, 일부 식품을 제외하고 주문할 수 있다. 고객 선호도 평가가 AI 알고리즘에 반영되면서 식단은 더 정교해진다. 초개인화 식단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지난 7월 오픈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월 매출 1억 원, 누적 가입자 수는 5만 명을 돌파했다. 구매 후 2주 이내 재구매율은 50% 이상이다.

벙커키즈는 2019년 설립 이후 6번의 피봇과 소규모 엑시트를 경험한 멤버를 주축으로 구성됐다.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성장과 실패 경험을 쌓았다. 다종다양한 고객 선호를 반영하고, 꾸준한 관리로 이끌어야 하는 식단 관리 시장에 적합한 빠른 실행력과 결속력이 팀의 강점으로 평가된다.

향후 벙커키즈는 맞춤 식단 추천 알고리즘의 딥러닝 기술을 강화하고, 다양한 건강 목표를 가진 고객들로 타깃 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앱 내 행동, 구매 데이터뿐만 아니라 섭취 이후 건강 변화 데이터까지 딥러닝 알고리즘에 활용할 예정이다. 앱을 사용할수록 식단 맞춤 추천이 고도화되도록 성능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지난해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이후에는 중앙대학교 영양 역학 연구실과 초개인화 영양 처방을 위한 AI 모델을 연구하고 있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알고리즘으로 취향과 영양에 맞는 초개인화 식단을 추천, 배송해주는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클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벙커키즈 팀의 린(lean)한 문제 해결 방식,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결정, 주어진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하는 실행력을 보고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정승완 벙커키즈 대표는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건강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이 ‘먹는 고민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드는 것이 벙커키즈의 최종 목표”라며 “다이어트 시장을 넘어 근성장 시장, 고혈압∙당뇨 등 질환 예방∙관리 시장까지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