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이커머스 성과 통합 ‘씨그로’, 팁스 선정…데이터 솔루션 역량 고도화 총력

2022-12-19 < 1 min read

author:

이커머스 성과 통합 ‘씨그로’, 팁스 선정…데이터 솔루션 역량 고도화 총력

Reading Time: < 1 minute

이커머스 성과 통합 솔루션 씨그로(cigro)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기업벤처부 주도 아래 벤처기업을 선별하고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 기업과 연계하여 글로벌 시장 미래를 선도할 유망 창업기업을 선별하는 것이 팁스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스타 벤처로 육성하기 위한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에 나선다는 목표다. 

팁스에 선정된 씨그로는 향후 2년 동안 연구개발자금 및 사업화·해외 진출 사업비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씨그로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돕기 위한 데이터 통합 솔루션이다. 특히 판매 및 광고 채널을 연동해 각종 데이터를 자동 집계한 후 이를 대시보드로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용자는 해당 데이터들을 성과 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판매 및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헌 이익을 산출해 대표 및 경영진의 합리적 경영 판단에 도움을 준다. 

씨그로의 가장 큰 특징은 파편화된 판매·광고 데이터를 대시보드 서비스로 자동 수집하고 시각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덕분에 기업의 데이터 이해도 향상에 기여한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응진 씨그로 대표는 “최근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팁스 선정이라는 성과를 달성한 가운데 데이터 솔루션 역량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 노력을 적극 경주할 예정”이라며 “이커머스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경영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