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투자 플랫폼 ‘오르락’, 59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커뮤니티 투자 플랫폼 ‘오르락‘을 제공하는 타인에이아이는 시리즈A 펀딩으로 59억원을 투자 받았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의 투자 혹한기에도 지난해 프리 시리즈A 대비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 받으며 성장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평이다.

이번 투자에는 KT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타인에이아이의 누적 투자유치금은 82억원이며 KB인베스트먼트는 프리 시리즈A 투자에 이어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타인에이아이는 커뮤니티 투자 플랫폼 ‘오르락’을 통해 증권사와 제휴를 맺고 신규 계좌개설, 주식거래, 잔고 조회 기능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르락에서는 투자자산 수익률, 예상 배당금, 보유 종목 뉴스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오르락’은 국내 주식 소수점 매매와 적립식 매수 챌린지 기능을 출시했다. 하락장에도 믿음이 있는 기업이라면 다른 투자자와 함께 꾸준히 적립 매수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수완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개인투자자들의 합리적인 투자를 돕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알고택스, 비상장 주식 거래 ‘서울거래소’와 양도소득세 신고 할인 진행
- 핀테크 ‘패스트포워드’, 금융위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 키움증권 ∙ 한국정보인증 ∙ 페어스퀘어랩, 토큰 증권 사업화에 맞손
- 토스, ‘가족 보안 알리미’ 서비스 출시
- 해빗팩토리, 22년 수수료 매출 100억원 돌파..전년비 469% 증가 ‘역대 최대’
- 피플펀드, 247억원 규모 시리즈C 후속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256억원
- 카카오페이, 47개 대형 종합병원 병원비 청구 서비스 실시
- 올라핀테크 ‘올라’, 누적 선정산 지급 금액 7,500억원 돌파
- 채널코퍼레이션, 엔지니어 직군 6개 분야 집중 채용
- 해빗팩토리, 미국 법인 설립 1년…“고객 이자비용 총 89억원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