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최앤리, 디지털 헬스케어 ‘글라우드’에 시드 투자 단행

2023-01-04 < 1 min read

author:

최앤리, 디지털 헬스케어 ‘글라우드’에 시드 투자 단행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전문 로펌 최앤리는 업무집행조합원(GP)으로 결성한 ‘최앤리-글라우드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글라우드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4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최앤리-글라우드 개인투자조합’은 현직 의사들이 유한책임조합원(LP)으로 참여한 프로젝트 펀드형 개인투자조합으로 글라우드의 법률자문사인 최앤리가 주도해 결성됐다.   

저스트스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라우드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치과의사가 2020년 9월에 설립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2년이 넘는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해 12월에 서비스를 런칭했다.

저스트스캔은 디지털 구강 스캐너를 통해  디지털 치과 보철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전환이 어려운 개인병원들을 대상으로 구강스캐너 구입부터 교육, 보철 주문, 제작까지 디지털 진료 도입의 어려움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글라우드는 고비용의 구강스캐너를 치과병원에 무료로 대여하고, 직접 방문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한다. 특히 디지털 진료를 통한 보철 제작은 글라우드의 파트너 기공소를 통해 이루어져 환자에 대한 디지털 진료부터 보철 제작 및 진료 데이터 관리까지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하다.   

최앤리-글라우드 개인투자조합 최철민 GP는 “이번 시드투자는 디지털 치과 진료에 대한 니즈를 누구보다 절실하게 느끼는 현직 의사들이 직접 나선 결과물로  2023년은 투자 혹한기로 전망되지만 ‘최앤리 개인투자조합 2호’는 규모를 더 키워 최앤리의 유망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투자하고 법무, 세무/회계, 특허 자문까지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진우 글라우드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구강스캐너를 대량 확보해 2023년에는 500개의 치과병원에 디지털 진료 전환을 달성해 종합적인 ‘치과 보철 서비스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