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전기차 충전 ‘플러그링크’, KDB인프라서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3-01-17 < 1 min read

author:

전기차 충전 ‘플러그링크’, KDB인프라서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KDB인프라자산운용과 총 150억 원 규모의 전기차 충전기 자산에 대한 투자약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DB인프라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펀드가 진행하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플러그링크는 총 7,400기가 넘는 충전기에 대해 토탈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러그링크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충전 인프라 시장 규모를 감안해 전기차 충전기 자산(Asset)에 대한 대체 투자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번 투자 건과 지역도시가스사 등의 20억 원 투자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플러그링크는 총 170억 원 규모의 누적 자산 투자유치와 130억 원 규모의 누적 법인투자 등 총 3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

강인철 플러그링크의 대표는 “이번 국내 최초 투자 약정을 시작으로 대규모의 충전 인프라향 금융 확대와 다양한 구조화 금융 진행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러그링크는 업계 최초로 K-RE100에 가입,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다. 전기차 충전기 누적 계약 수주 1만기를 돌파, 전국 아파트와 상업 및 공공시설을 포함한 1,100여 곳에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 중으로, 2023년 올해 환경부 급속충전시설 보조사업자로 선정, 계속해서 설치 환경에 충전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충전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Energy] ESG 건축 ‘에너지엑스’, 200억원 시리즈B 투자유치[충전] 플러그링크, KDB인프라서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