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헥사곤벤처스, 50억원 규모 AI 펀드 조성


한국인공지능협회헥사곤벤처스는 50억원 규모의 인공지능(AI)펀드를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위축된 국내 벤처 투자 시장 활성화 및 인공지능 산업 분야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본 펀드는 인공지능 초기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입될 예정으로 최근 경색된 투자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600여 개의 인공지능 및 데이터 전문 기업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업․기관․연구소․개인 등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주체들의 교류를 촉진하고 회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wowtale.net 1 55 - 와우테일

헥사곤벤처스는 벤처투자와 비상장투자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펀드를 주로 운용하는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로, 초기 기업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김재욱 헥사곤벤처스 대표는 “본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은 기업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투자 외에도 투자 연계, 스케일업 멘토링, 해외진출 등 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며 “축적된 투자와 밸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는 설립 이후로 지금까지 인공지능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다지고 질 좋은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 왔다”며 “이번 헥사곤벤처스와 50억원 공동 펀드 조성을 기반으로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인공지능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