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그루매틱, 클라우드 MSP 대상 빌링 관리 솔루션 ‘페이어프로’ 출시

2023-02-09 2 min read

author:

그루매틱, 클라우드 MSP 대상 빌링 관리 솔루션 ‘페이어프로’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클라우드 비용 절감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루매틱이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를 위한 고객, 빌링 관리 솔루션 ‘페이어프로(PayerPro)’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페이어프로는 MSP의 클라우드 빌링 업무를 간소화하고, 효율적인 고객사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MSP의 경우 고객사 정보, 빌링, 청구서 등을 수동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고 국내에는 MSP 대상 솔루션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페이어프로는 △자사 매출 현황 및 추이를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고객사 정보 및 고객사별 계약, 할인, 부가 서비스 등 맞춤 정책 관리 기능 △청구서 자동 생성 및 발행 기능 등을 제공한다. MSP가 고객사의 정보와 빌링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수동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워크플로가 가능하다. 그동안 외국 솔루션은 있었으나, 국내 솔루션으로는 그루매틱이 처음 선보이게 됐다.

그루매틱의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인 ‘코스트클리퍼(CostClipper)’와 연동이 가능해 고객사가 클라우드 사용 및 비용 현황을 파악하고, 인스턴스·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이 필요한 고객사와 MSP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페이어프로는 고객사 및 빌링 업무를 수동으로 하는 중소, 중견 MSP를 대상으로 도입을 시작하고 있다. 특히 인력이 부족하거나 영업 인력이 중요한 MSP의 경우 페이어프로 도입 효과를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MSP이자 클라우드 & DT 전문 기업 콤텍시스템의 서종우 상무는 “페이어프로와 코스트클리퍼를 함께 도입해 빌링 업무를 간소화했다. 고객에게는 비용 최적화라는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콤텍시스템은 MSP로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제고했다. 앞으로 MSP 사업자로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실하게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에릭 킴 그루매틱 대표는 “국내의 경우 MSP 대상 솔루션이 아직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제는 MSP가 페이어프로를 통해 고객사 관리와 빌링 업무를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그루매틱은 기업이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 사항을 해결해 주는 솔루션 전문 업체로의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라우드(Cloud)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