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당근마켓, APAC어워드 ‘2022 한국 최고의 지역 커뮤니티 앱’ 선정

2023-02-09 < 1 min read

author:

당근마켓, APAC어워드 ‘2022 한국 최고의 지역 커뮤니티 앱’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발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어워드(APAC Awards 2022)’에서 ‘한국 최고의 지역 커뮤니티 앱’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년 간 국내 소셜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지표를 분석한 결과, 당근마켓이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당근마켓의 누적 가입자 수 및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등 커뮤니티 서비스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3년 1월 기준 당근마켓 누적 가입자 수는 3300만명으로, 2021년 연말에 비해 1100만명 이상의 새로운 이웃이 당근마켓을 찾았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800만, 주간 이용자 수(WAU)는 1200만을 넘어서는 등 탄탄한 이용자 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중고거래와 나눔을 통해 동네와 이웃을 연결하고, 자원 순환 효과를 만들어내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근마켓은 매월 11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이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이웃 간 따뜻한 나눔을 확산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다. 당근마켓은 지역 사회에서 이웃 간 유용한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동네생활’, 동네 소상공인과 주민을 연결하는 새로운 로컬 커머스 ‘내 근처’ 서비스를 확장하며, 연결을 통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이웃들의 온화한 미소와 말 한 마디, 먼저 건네는 인사가 모여 당근마켓만의 따뜻한 문화가 만들어졌고,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지역 커뮤니티로서, 동네 이웃들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