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Funding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지원 ‘인터엑스’, 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3-02-10 < 1 min read

author: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지원 ‘인터엑스’, 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 공정 최적화 기술과 자율공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엑스한국투자파트너스,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킹고투자파트너스에서 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터엑스는 국내 제조업 분야 AI 시스템 구축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대·중견·중소기업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췄다. 주요 성공 사례로 LG전자, 현대 모비스, 대상, 삼양사, 삼보모터스 등이 인터엑스 솔루션을 활용해 생산성 10~30% 이상 향상, 전수 불량 검출을 통한 고객 신뢰도 증대뿐만 아니라 최적 생산을 위한 공정 날리지의 자산화 등 가시적 효과를 얻었다.

인터엑스 박정윤 CEO는 “이번 투자가 회사의 능력과 잠재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확신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경제 풍토 속에서도 인터엑스가 상당한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제조 AI와 자율공장의 혁신적인 서비스 덕분”이라며 “꾸준히 성과를 낼 수 있는 회사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분명한 신호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대표적으로 인터엑스가 자랑하는 제조 AI & 자율공장 서비스 ‘INTERX.AI’ 플랫폼은 기업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분석·시각화해 효과적인 생산 의사 결정, 빠른 실행과 문제 개선, 이슈에 대한 사전 대응이 가능하다. 또 디지털 트윈 플랫폼 ‘INTERX.DT’는 가상 공간에서 설비 현황을 직접 모니터링할 수 있어 더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터엑스는 사출·용접·프레스·화학 등 다양한 공정에서의 품질 분석 및 불량화 최소화, 레시피 최적화, 비전 외관 검사·열화상 내부 검사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를 통한 공정 자율운영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엑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다수의 인재를 영입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스마트팩토리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인터엑스는 최근 한국투자파트너스,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킹고투자파트너스로부터…하며 기업 잠재력과 역량을 인정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