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제조 AI 스마트팩토리 ‘인터엑스’, LS일렉트릭서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

2023-12-11 < 1 min read

author:

제조 AI 스마트팩토리 ‘인터엑스’, LS일렉트릭서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제조 인공지능(AI) 및 자율공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터엑스(INTERX)가 LS일렉트릭으로부터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인터엑스는 제조 AI 및 자율공장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이어 약 10개월 만에 추가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특히 LS일렉트릭의 이번 투자는 △자율공장 솔루션 공동 사업화 △산업용 장비의 DX 전환 서비스 플랫폼 사업화 등을 목적으로 인터엑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맺은 뒤 이어진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인터엑스의 제조 AI는 제조업체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생산 과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많은 기업이 제조 AI 솔루션을 통해 △생산성 10~30% 이상 향상 △전수 불량 검출을 통한 고객 신뢰도 증대 △최적 생산을 위한 공정 날리지의 자산화 등 가시적 효과를 얻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터엑스는 자사 기술의 연구 및 개발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확장을 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LS일렉트릭과의 파트너십에도 중요한 사건이라며, 양 사가 함께 혁신적인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시장에 선보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정윤 인터엑스 대표는 “인터엑스의 혁신적인 기술과 지속적인 성장에 LS일렉트릭의 확고한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투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조 AI 및 자율공장 분야에서 LS일렉트릭과 함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팩토리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