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라이브데이터, 美 IEEE에 논문 등재

2023-02-14 < 1 min read

author:

라이브데이터, 美 IEEE에 논문 등재

Reading Time: < 1 minute

라이브데이터는 자사의 기업부설연구소 에듀테크 연구소를 통해 미국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 Access 저널에 지식그래프 생성을 위한 최적의 지식개념 추출 모델에 대한 연구 논문을 게재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이브데이터는 머신러닝 기법인 엘라스틱 넷(Elastic Net)과 랜덤 포레스트(Random Forest) 알고리즘에 딥러닝 기반 지식 추적 모델(Deep Knowledge Tracing)을 결합한 듀얼넷(Dual-net)을 활용, 학습상태를 효과적으로 예측가능한 지식맵 산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통과된 논문은 상용화 된 교육 데이터 약 1백만 건을 활용한 연구로 학습자의 학습상태 예측 정확도를 향상할 수 있는 AI 기반 지식맵 생성 모델임을 입증했다. 

최근 라이브데이터는 교육부 10대 핵심 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부응하기 위해 AI 디지털 교과서 결합기술을 개발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수학 진단 테스트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실제 라이브데이터는 대교에 교육용 AI 엔진을 공급한 바 있고, 동시에 디지털 교과서를 추진하고 있는 출판사 및 교육기업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있다.

주저자인 라이브데이터 에듀테크 연구소 이민정 연구소장은 “이번 IEEE Access 저널에 논문 게재를 계기로 학습 상태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지식맵을 최적화하는 AI 기술을 인정받았다”며 “이 결과를 교육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