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Events

중기부, 11억원 지원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3월6일)

2023-02-16 < 1 min read

author:

중기부, 11억원 지원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3월6일)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초격차 스타트업1000+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과 관련 업계의 애로를 청취하기 위하여 해당 분야 창업기업과의 간담회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주재로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정부는 신산업 분야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등 10개 분야 딥테크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이하 초격차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이어 개최한 이번 간담회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창업기업, 관련 전문 연구기관 및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초격차 사업(프로젝트)의 세부 사업인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사업’ 내용과 참여기업 모집 공고도 함께 발표했다.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초격차 분야 우수 딥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선정 규모는 150개사이며, 74개사는 일반 공모, 76개사는 민간과 관계부처 추천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최대 6억원 이내의 창업 사업화 자금과 기업 수요에 따라 최대 5억원의 기술개발(R&D) 자금 등 총 11억원의 자금을 직접 지원받고, 정책자금·보증·수출 사업 등을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기업은 각 분야별로 지정된 주관기관을 통해 제품·서비스 고도화부터 마케팅, 홍보, 투자유치에 이르기까지 기업 성장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해 밀착지원을 받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초격차 사업에 세계 수준의 기술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혁신 스타트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영 장관은 “미국의 경우 소위 정보기술대기업(빅테크)로 불리는 신산업 분야 혁신기업들이 대부분 창업기업에서 출발한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신산업 분야에서 딥테크 기업의 성장이 다소 부진한 상황”이라며, “향후 중소벤처기업부는 초격차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규제 개선 및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활성화,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 지원 정책 확대 등을 통해 창업기업 중심의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딥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대 11억원의 사업화-R&D 자금을 지원하는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사업’ 참가팀 모집 기사이다. 이번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정책의 3대 핵심 키워드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