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비즈니스캔버스, 추가 투자유치.. “글로벌 거점 구축에 박차”

2023-03-07 < 1 min read

비즈니스캔버스, 추가 투자유치.. “글로벌 거점 구축에 박차”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문서툴 ‘타입드‘ 운영사 비즈니스캔버스가 추가 투자 유치를 진행하며 시리즈A2 라운드를 멀티클로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IBK캐피탈, 원자산운용, 한기용 엔젤투자자가 참여했다. 투자유치 금액은 비공개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수이제네리스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 인포뱅크,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로부터 50억 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투자 금액 123억을 달성한 바 있다. 

1차 A2 라운드 이후, 추가 투자 멀티클로징을  주도한 수이제네리스 김한재 대표는 “현재 비즈니스캔버스가 론칭을 준비 중인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외에도, 소비자의 눈높이에 걸맞는 생성형 AI 관련 제품 연구와 개발에 대한 성과와 자신감이 멀티클로징까지  진행하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캔버스는 마무리된 이번 투자 유치에 힘입어 공격적인 인재 영입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번 시리즈A2 추가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비즈니스캔버스 김태영 재무총괄은 “기존에 선보인 타입드 외에, 회사가 새롭게 론칭을 준비 중인 제품과 서비스가 투자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새 제품 출시를 통해 타입드와의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020년 7월 설립된 비즈니스캔버스는 184개국 글로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문서툴 ‘타입드(Typed)’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타입드는 지난해 유명 소프트웨어 랭킹 사이트인 ‘프로덕트헌트(Product Hunt)’에서 ‘오늘의 제품(Product of the Day)’ 1위 선정, 국내 SaaS 스타트업 최초로 ‘골든 키티 어워즈(Golden Kitty Awards) ‘에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비즈니스캔버스 김우진 대표는 “성공적인 A2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2023년 하반기 글로벌 거점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면서, “더 많은 글로벌 유저 확보를 통해 한국을 빛낼 수 있는 대표 SaaS 스타트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