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호스피탈리티, 중동 진출 앞두고 리브랜딩…글로벌 사업 확장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 H2O호스피탈리티(이하 H2O)가 중동 진출을 앞두고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H2O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마케팅실을 신설하며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을 준비했다. 글로벌 마케팅실은 글로벌 진출 전략에 걸맞은 리브랜딩 작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했고, CI를 비롯해 로고, 홈페이지 등 H2O의 이미지를 재구성했다.

새로운 로고는 H2O가 지향하는 초연결(Hyperconnectivity)과 전환(Transformation)이라는 가치를 변화에 가장 용이한 물질인 ‘물’에 빗대어 시각화 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숙박, 레저 산업의 운영 플로우를 물이 흐르는 것처럼 유기적으로 연결한다는 의미와,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갈 H2O의 무한한 확장성을 담았다.
H2O는 한국과 일본, 동남아를 넘어 글로벌 K-스타트업으로서 도약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H2O는 올 상반기 중에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 중동과 아프리카, 유럽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지사를 개설하고 중동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 시장이 큰 사우디아라비아에도 별도의 법인을 설립하였고 시장에서의 사업도 시작했다.
이웅희 H2O 대표는 “중동 지역은 최근 최고급 호텔과 휴양 시설이 속속 들어서면서 럭셔리 호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과 체크인에서부터 AI 기반 호텔 데이터 관리까지 가능한 H2O의 디지털 기술이 중동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로고와 함께 리뉴얼 작업을 마친 홈페이지도 공개했다. 새 홈페이지에서는 숙박, 레저 산업의 밸류체인 혁신을 목표로 하는 H2O의 비전과 ESG 경영방침, 그리고 ‘과감함과 유기적 연결, 디지털 전환, 지속 가능성’이라는 H2O의 네 가지 핵심 가치도 확인할 수 있다.
- 부동산 주거 정보 ‘집품’, 팁스 선정 “임대차 시장 개척 선도할 것”
- 아키드로우, 어반베이스와의 특허무효 소송 최종 승소
- 중소형 숙박업 위탁운영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펜션 사업 진출
- 부동산의신, GPT 기반 AI 지도 서비스 출시
- 오아시스비즈니스,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정식 오픈
- 한국프롭테크포럼, 차기 의장에 배석훈 큐픽스 대표 선출
- 인테리어 자재 플랫폼 ‘나야’ 운영사 씨투와이, 시공사 수주지원 서비스 오픈
- 우리동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끄티’, 2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로플랫, IP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 ‘아이피 로케이션’ 출시
- 야놀자클라우드, 빅밸류에 전략적 투자…프롭테크-빅데이터 파트너십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