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기보, 최대 100억원 지원 중소벤처 연구개발 지원 ‘BIRD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4월14일)

2023-03-15 < 1 min read

author:

기보, 최대 100억원 지원 중소벤처 연구개발 지원 ‘BIRD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4월14일)

Reading Time: < 1 minute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정원)과 융자·출연을 연계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R&D) 전주기를 지원하는 ‘BIRD(Bridge for Innovative R&D)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시범사업 참여 기업을 오는 4월3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BIRD프로그램은 중기 R&D 성과가 신속하게 사업화로 이어져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단계별 R&D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화 착수 후 3년 이내 연평균 20% 매출액 성장 및 수출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테크펌 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테크펌 기업은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기업으로 연구개발 투자 및 연구개발 인력 비중이 높고, 고위기술 중심의 기술개발 및 기술기반의 매출성과를 발생시키는 기업을 의미한다.

기보와 기정원은 민간주도 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총 3단계로 나눠 중소벤처기업의 R&D 전주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R&D과제 발굴·선정과 관련해 기보에서 2억원을 보증하고 2단계 R&D 수행 관련해서는 기정원에서 최대 16억원 출연금을 지원한다. 3단계에서는 ▲R&D 과제 성공 후 사업화자금 최대 100억원 지원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사전진단평가 무료지원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보는 시범사업으로 1단계 대상기업 48개사를 선정하고, 기정원이 이 중에서 40개사를 다시 R&D 대상기업으로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기보는 향후 지원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와 기정원이 협업을 통해 R&D 기획단계부터 후속 사업화 보증까지 원활하게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혁신성장기업의 효과적인 자금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사업을 확대하고 성장유망기업 지원을 강화해 민간주도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