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액셀러레이팅 배치 프로그램 ‘드림 챌린저’ 3기 모집(~4월7일)

2023-03-20 < 1 min read

author: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액셀러레이팅 배치 프로그램 ‘드림 챌린저’ 3기 모집(~4월7일)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IAC Dream Challenger 3기(이하 DC 3기)’를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DC3기에 최종 선발된 기업은 선발과 동시에 최대 3억원의 투자를 받는다. 이후 3 개월 간의 프로그램을 수료한 뒤 마일스톤을 달성한 팀에 대해서는 후속 투자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한국투자금융지주의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TOP VC, 증권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한국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을 활용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 위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초기 스타트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채용을 위한 지원 체계도 갖췄다. 삼성역 인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사무실에 위치한 사무공간 ‘플랫폼 365’ 입주 또한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50억원 이하의 기업 가치를 지닌 창업 3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분야의 제한은 없다. 다만 이번 선발에는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진출에 대한 명확한 플랜을 가진 스타트업이나 미디어/컨텐츠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창업팀, 여성창업팀, ESG적 요소를 가진 팀도 우대한다.

백여현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대표는 “지난해 선발한 1, 2기 39개 팀에 50억원 가량을 투자했다”며 “올해는 배치프로그램을 통한 투자 비중을 늘려 총액 60억원을 투자하고, 후속 투자도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