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의료용 대마 전문 애그테크 ‘애그유니, 팁스 선정

2023-03-20 < 1 min read

author:

🎙️의료용 대마 전문 애그테크 ‘애그유니,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애그테크(AgTech) 전문기업 애그유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애그유니는 고수확 및 저비용을 위한 농업 기술 혁신으로 고부가가치작물의 맞춤 대량생산이 가능한 수직농업 (Vertical Farming) 재배 솔루션 ‘그로와이드’를 개발하고 재배용 데이터 레시피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회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간이 초기 투자하고 정부가 후속으로 연계 지원하는 구조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1월 시드 투자 유치와 동시에 팁스 운영사인 인포뱅크 추천으로 선정됐다.

애그유니는 최근 50억원 규모의 신개념 식물공장 ‘디지털 밸리 프로젝트’ 내부재배시스템 납품 및 위탁 운영권을 수주하면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권미진 애그유니 대표는 “고부가가치 식물에 특화된 모듈형 수직농업 재배시스템 및 식물소재 추출을 위한 작물 품질강화 솔루션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원년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메디컬 푸드 및 식물 재배 시스템 분야 혁신적인 선두 주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애그유니는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 자유 특구 사업자로 의료용 대마 재배 생산 라이선스 확보 등 국내 의료용 대마 분야 CBD 제품 분야 선두를 위해 2023년 하반기 추가 투자유치를 준비 중이다.

[스마트팜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