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대마 전문 애그테크 ‘애그유니, 팁스 선정


애그테크(AgTech) 전문기업 애그유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애그유니는 고수확 및 저비용을 위한 농업 기술 혁신으로 고부가가치작물의 맞춤 대량생산이 가능한 수직농업 (Vertical Farming) 재배 솔루션 ‘그로와이드’를 개발하고 재배용 데이터 레시피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wowtale.net image 2 - 와우테일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회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간이 초기 투자하고 정부가 후속으로 연계 지원하는 구조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1월 시드 투자 유치와 동시에 팁스 운영사인 인포뱅크 추천으로 선정됐다.

애그유니는 최근 50억원 규모의 신개념 식물공장 ‘디지털 밸리 프로젝트’ 내부재배시스템 납품 및 위탁 운영권을 수주하면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권미진 애그유니 대표는 “고부가가치 식물에 특화된 모듈형 수직농업 재배시스템 및 식물소재 추출을 위한 작물 품질강화 솔루션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원년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메디컬 푸드 및 식물 재배 시스템 분야 혁신적인 선두 주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애그유니는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 자유 특구 사업자로 의료용 대마 재배 생산 라이선스 확보 등 국내 의료용 대마 분야 CBD 제품 분야 선두를 위해 2023년 하반기 추가 투자유치를 준비 중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