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영문기사 1,000개 돌파
안녕하세요. 와우테일 편집팀입니다. 와우테일은 작년 초부터 영문 기사를 시범적으로 발행했습니다.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세계 10위 권에 진입하는 등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지만, 한국의 스타트업…
농생명 버티컬 전문기업 애그유니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인포뱅크가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참여했으며 금액은 비공개다.
김종철 인포뱅크 이사는 “애그테크 전문기업 애그유니가 개발한 에어돔 및 그로와이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중동 및 미국 해외 수출 확장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권미진 애그유니 대표는 “이번 투자금으로 신개념 식물재배용 시스템 ‘에어돔’의 상용화에 나설 것”이라며 “당사 수직 농업 재배 솔루션 ‘그로와이드‘를 포함해 해외 플랜트 기술 진출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식품 대기업의 건강기능식품 등 수요에 맞는 약용작물 생산과 대량 유통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에도 투자금을 활용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애그유니는 최근 스마트도시협회와 싱가포르 금융투자기업 테니티로부터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받고 있다. 풀무원 등이 포함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도 선정돼 온디맨드 약용작물 재배 생산을 준비 중이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