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Proptech

오아시스비즈니스, KB증권과 토큰 증권 사업화에 맞손

2023-03-28 2 min read

author:

오아시스비즈니스, KB증권과 토큰 증권 사업화에 맞손

Reading Time: 2 minutes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KB증권토큰증권(Security Token) 사업화 및 유통서비스, 협업 기회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STO 발행 사업자로, KB증권이 위탁관리계좌 및 유통사업자로 업무를 진행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KB증권의 토큰증권 사업 협의체 ST오너스(ST Owners)에 합류, STO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이번 협약에서 STO 사업 외에도 KB증권과 함께 규제 샌드박스의 혁신 금융 서비스 지정 신청 준비를 함께할 계획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이번 KB증권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토큰 증권을 통한 신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토큰 증권’(Security Token)이란 블록체인의 분산 원장 기술을 활용하여 증권을 디지털화하고, 실물 자산을 증권형 토큰으로 유동화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주식, 채권, 부동산, 수익증권 등 자산을 증권형 토큰으로 발행할 수 있게 되어, 그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취득 또는 유통이 가능하게 됨을 의미한다. 

상업용 부동산 특화 기업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건설 부동산 업계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사업개발 타당성 분석 솔루션 ‘AI 상권분석 알고리즘 기술’인 ‘크레마오(CREMAO)’ 서비스를 출시했다. ‘크레마오’ 서비스 외에도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메타버스 창업 앱 ‘잇땅’, 금융권의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델 ‘ACSS’를 개발한 프롭핀테크(부동산의 Property과 기술 Technology의 합성어) 기업이다. 데이터 기술력을 인정 받은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올해 3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에 한국 부동산원 및 14개 기관과 함께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는 “올해 금융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STO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KB그룹에서의 지원과 협업을 힘입어 토큰 증권 사업에 도전장을 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B증권은 지난해 증권형 토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 조직을 만들고, ST 관련 사업자와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인 ST오너스’를 구성했다. ST오너스의 주요 사업자로 스탁키퍼(한우 자산 투자플랫폼, 뱅카우), 서울옥션블루(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소투), 펀더풀(공연, 전시 등 K-문화콘텐츠 투자 플랫폼)’ 등이 있다. 

[토큰증권(STO)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