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통합 성과관리 ‘클랩’, 일부 기능 무료 제공

2023-03-29 2 min read

author:

통합 성과관리 ‘클랩’, 일부 기능 무료 제공

Reading Time: 2 minutes

성과관리 지원 솔루션 클랩(CLAP)을 제공하는 디웨일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스타트업의 고충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일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제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생존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조직 개편이나 각종 비용 축소 등을 통해 버티기에 나서는 기업이 있는 한 편, 성장 동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며 어려움을 이겨내는 모습을 보이는 기업도 있다. HR 측면에서는 조직 구성원들의 몰입을 이끌어내는 성과관리가 장기적인 경제 위기를 견뎌내기 위한 핵심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효율적인 성과관리를 도와주는 통합 솔루션 CLAP은 기능 업데이트와 가격 정책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손쉽게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통합 성과관리 솔루션 CLAP은 리더와 멤버 간의 주기적인 대화를 의미하는 1on1을 핵심 활동으로 한다. 1on1은 고성과를 창출하는 실리콘밸리 기업에서 매니징의 핵심으로 여겨지나, 국내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개념이다. 따라서 CLAP에서는 처음 1on1을 진행하는 리더들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 템플릿을 제공한다. 또한 멤버별 성장요약 탭을 통해 멤버의 목표 현황, 멤버가 받은 동료 피드백 및 리뷰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어 1on1에서 대화를 나누면 좋을 성과관리 포인트를 제시한다. CLAP은 스타트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업무 툴인 슬랙(Slack)과 구글 캘린더 연동을 통해 1on1을 습관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on1에서 다루는 주제 중 하나인 목표에 대한 체크인도 슬랙 상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CLAP은 이번 요금제 개편을 통해 성과관리의 핵심인 1on1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1on1 기능만을 사용하는 고객사는 최대 3명의 매니저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요금제 개편의 이면에는 경기 침체 속에서 어려움을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특히 4월 내에 연간 플랜을 결제할 경우 특별 할인도 제공하고 있어 성과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라면 주목할 만 하다.

구자욱 디웨일 대표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 따라 각 구성원들의 몰입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앞으로 CLAP은 구성원의 몰입을 이끌어내는 HR 제도 정착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빠르게 발전해 나아갈 예정이다. 이번 요금제 개편을 통해 많은 분들이 1on1을 통한 성과관리를 경험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