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vents

디웨일, 기술보증기금 ‘기보벤처캠프 9기’ 우수참여기업 선정

2022-04-20 < 1 min read

author:

디웨일, 기술보증기금 ‘기보벤처캠프 9기’ 우수참여기업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애자일 성과관리 서비스인 ‘클랩(CLAP)‘ 운영사 디웨일이 혁신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기보벤처캠프‘ 에 참여해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기보벤처캠프에는 기술보증재단이 선정한 유망 스타트업 50개 사가 선발돼 4개월간의 육성과정을 거쳤으며 12개 우수기업을 선발해 IR(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프로그램에서 12개 기업 중 우수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디웨일의 CLAP은 소규모 조직부터 대기업까지 애자일 성과관리를 가장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1 on 1 미팅, 목표 관리, 동료 피드백, 360도 리뷰 등 다양한 애자일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Slack, Google 등 기존 사용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해 사용성이 편리하다. 이에 성장성과 서비스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참여기업에 올랐다.

우수 참여기업인 디웨일은 ▲멘토링, 교육, 컨설팅, 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특허 및 사업화 촉진 전략, 기술거래, R&D 지원과 같은 비금융지원 ▲매출실적과 관계없이 최대 2억 원까지 보증지원 ▲보증비율 95% 적용 및 보증료 0.2%P 감면 ▲상위 25% 이내의 우수 참여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15억 원의 보증한도 부여와 기술평가료 면제 등의 혜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각적인 수상 혜택을 받게 된다.

구자욱 대표는 “지금은 트렌드 변화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기민하고 민첩한 애자일 조직문화가 필요하다. 리더 한 명이 앞에서 가고 다수가 뒤에서 쫓아가는 형태로는 이 변화를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구성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문화가 중요하다. CLAP이 이런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선두 주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