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리퍼기기 구독 ‘폰고’ 운영사 피에로컴퍼니, 프라이머-디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2023-04-05 < 1 min read

author:

리퍼기기 구독 ‘폰고’ 운영사 피에로컴퍼니, 프라이머-디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리퍼비시 전자기기 구독서비스 폰고(phoneGO) 운영사 피에로컴퍼니프라이머, 디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폰고는 리퍼비시(재정비 된) 전자기기를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해 사용하거나 분할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폰고는 리퍼비시 절차를 거친 고가의 전자기기를 하루 300원대의 금액을 시작으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경험과 가성비를 우선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리퍼비시란, 불량이 발견되거나 변심으로 인한 반품된 제품들을 신제품 수준으로 정비해 다시 출고하는 제품을 말한다.

전국에 500개가 넘는 수리업체 제휴망을 보유한 폰고는 1년 품질보증 서비스 ‘폰고케어‘를 제공한다. 폰고케어는 기기를 사용하다 문제가 생길 경우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기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기에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폰고는 구독 서비스 이외에도 알뜰폰 요금제, 중고기기 매입 서비스 그리고 수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폰고는 구독서비스 런칭 이래로 매주 10% 이상의 신규 계약의 성장을 이뤄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9,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 뿐 아니라 기업을 위한 B2B 구독 서비스도 출시했다. 학원, 카페,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IT기업을 대상으로 기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민진 피에로컴퍼니 대표는 “누구나 스마트기기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지속가능한 IT기기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피에로컴퍼니의 두 가지 미션이다”라며 “전자기기 리퍼비시 시장 개척을 통해 자원 선순환을 달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폰고 팀은 기기 매입과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초에 디캠프와 프라이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6월에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 후속 투자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