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Fintech

한국핀테크지원센터-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0개 팀 최종 선발

2023-04-10 2 min read

author:

한국핀테크지원센터-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0개 팀 최종 선발

Reading Time: 2 minutes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참여 기업 20개사를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카카오뱅크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에는 심사 결과 △보이스피싱 예방 2개 △금융 사기 탐지·방지 2개 △금융 소외계층 지원 9개 △기타 분야 7개 등 총 20개 팀이 최종 선발됐다.

4월 7일 선정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인사이트 세션, 기업 현황 진단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사업의 목적과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카카오뱅크는 회사가 성장하며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참여 기업들에 창업 선배이자 투자 전문가로서 노하우를 전달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을 통해 비즈니스 진단, 역량 강화 교육, 전문 컨설팅 등 단계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및 금융 회사·금융 유관 기관 등과 다양한 네트워킹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별도 선발 과정을 거친 우수 기업에는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후속 투자 유치 등 스케일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최근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로 금융 혁신이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역량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