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기술자숲, 은퇴 전후 세대 고민해결 익명 커뮤니티 ‘웨이어스’ 출시

2023-04-19 < 1 min read

author:

기술자숲, 은퇴 전후 세대 고민해결 익명 커뮤니티 ‘웨이어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은퇴 전후 중장년층 대상 잡 매칭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술자숲은 은퇴 전후 세대 고민해결 위한 익명 커뮤니티 ‘웨이어스(WAYUS)’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웨이어스는 그간 은퇴를 앞두거나 은퇴를 경험한 사람들이 지금껏 쌓아온 사회적 지위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쉽사리 꺼내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익명으로 스스럼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은퇴 준비와 이후 삶이 처음인 만큼 서툴 수 밖에 없는 부분들을 미리 경험한 사람들을 통해 실제 사례 기반의 정보를 구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른 자존감 회복을 통해 다시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청년층의 문제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이 겪고 있는 문제해결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점진적으로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에게 새로운 창구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지난 달 경남지역의 대표 금융기업인 BNK경남은행과의 MOU체결을 통해 은퇴 전후 세대를 대상으로 웨이어스를 통해 커뮤니티 기반 다양한 생활금융 협업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태영 기술자숲 대표는 “그 동안 기술자숲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은퇴 전후 세대를 만나며 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파악할 수 있었는데 그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급격한 사회적 지위 변화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인한 사회 구성원들과의 단절임을 알 수 있었다. 이 부분을 웨이어스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며, 중장년 익명 커뮤니티에서 출발하여 인생설계, 재무설계, 여가활동, 심리케어 등 은퇴 전후 세대의 전반적 라이프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