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Events Government

중기부, ‘Viva Technology 2023’ 참여 스타트업 모집(~5월8일)

2023-04-19 < 1 min read

author:

중기부, ‘Viva Technology 2023’ 참여 스타트업 모집(~5월8일)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6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규모의 정보통신기술 기반 스타트업 행사 ‘Viva Technology 2023’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Viva Technology’는 스타트업과 기술 리더, 기업인, 투자자들을 연결하고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2016년부터 프랑스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은 ‘Viva Technology’에서 1개 국가와 체결하는 최고등급의 파트너십인 ‘올해의 국가(Country of the Year)’로 참여한다.

40여개의 스타트업으로 구성될 ‘K-Startup 통합관’은 Viva Technology 파트너사들과 함께 위치한 메인 홀의 중심부에 설치될 예정이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K-Startup 통합관’에서 최대 2일간의 전시를 진행할 수 있으며, VIVATECH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전시(e-부스)도 함께 지원된다.

선정된 기업들은 전시 이외에도 현지 투자자 발굴 및 매칭, 참여기업 소개자료 및 영상 등을 통한 현장 홍보, 현지에서의 네트워킹 활동 등이 지원되며, ‘올해의 국가’로서 한국이 참여하는 부대행사 및 인터뷰 등에 한국의 스타트업으로 함께 홍보될 예정이다.

행사 이후에도 리뷰세미나 등을 통한 성과 홍보 및 정보공유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되며, 이 외에 전시 참여를 위한 체재비와 물류비는 선정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모집공고일 기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 할 수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13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해외전시회 참여 준비 완성도, 사업 아이템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 참여전시회 적합성 등을 평가한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