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Policy

코스포 “정부, 10조원 이상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발표 환영”

2023-04-20 < 1 min read

author:

코스포 “정부, 10조원 이상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발표 환영”

Reading Time: < 1 minute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이 정부의 ‘혁신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방안’ 발표에 대한 환영의 뜻을 20일 공식입장을 통해 발표했다. 

앞서 지난 19일 국민의힘과 정부는 벤처 투자 감소 등 어려움에 대응해 신성장 동력 확충을 위한 자금 지원 등 총력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고 10조원 규모 이상의 성장자금을 추가로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코스포는 “이번 정부 대책에는 10조 5,000억원의 추가 자금 지원, 규제개선을 통한 투자 촉진, 복수의결권 도입 등 의미 있는 대책들이 포함되어 있다”며 “지난 1월의 ‘중소기업 3고(高) 극복 지원 대책’에 이어 고금리와 투자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스타트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단 “자금 지원금액을 보면 성장단계별로 초기 6조 1,000억원, 중기 1조 9,000억원, 후기 4,000억원으로 크게 차이가 난다”라며 “벤처·스타트업들은 초기에서 중기와 후기로 갈수록 투자를 받기가 어렵고, 최근의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하면 중기와 후기 성장단계 기업들에 대해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지속적으로 요청해 온 모태펀드 신규 출자 증액은 이번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다”며 “추후 대책 발표 및 검토과정에서 모태펀드 신규 출자 증액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스타트업 지원 정책(polic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