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당뇨병 토털 솔루션 ‘지투이’, 8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3-04-24 < 1 min read

author:

당뇨병 토털 솔루션 ‘지투이’, 8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당뇨병 토털 솔루션 기업 지투이(G2e)가 8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누적 투자 유치금은 160억원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시리즈A 투자에 참여했던 코오롱인베스트먼트를 비롯 세마인베스트먼트, 데일리파트너스 등 전문 투자기관 3곳과 휴온스, 소리에스비 등 전략적 파트너 2곳을 포함 총 5곳이 참여했다. 

회사 측은 이번 시리즈B 라운드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금 마련 및 프리IPO 성격의 투자 유치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투자에 참여한 휴온스와 3월 스마트 인슐린펜(DIA:CONN P8)의 국내 독점 유통·판매 계약도 체결했으며, 최근 GMP 승인을 획득해 본격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2000년 8월 설립된 지투이는 당뇨병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플랫폼 기반 인슐린 자동 주입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설립 초기 공공의료분야 정보시스템 설계, 구축, 운영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공공의료정보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2019년부터는 ‘DIA:CONN’ 브랜드를 출시하며 당뇨병 헬스케어 플랫폼과 이와 연계된 인슐린 자동 주입기기(펌프, 펜) 공급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정창범 지투이 대표는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지투이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기 때문”이라며 “APS(완전인공췌장) 완성을 위해 당뇨병 헬스케어 플랫폼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