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서울시, K-뷰티 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5월30일)

2023-05-10 2 min read

author:

서울시, K-뷰티 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5월30일)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시는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술경쟁력을 가진 뷰티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보하는 K-뷰티 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소비경향과 유통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온라인, 20개 기업)와 팝업스토어(오프라인, 20개 기업) 2가지 분야에 집중해 총40개 기업을 선정해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 1개 기업당 1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2022년 처음 시작했으며, 50개기업을 선발하여 서바이벌 방식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로고·패키지 디자인 지원, 체험단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모델 협업매거진촬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상위 선정 기업부터 차등 지원했다. 

시는 기업선발 과정에서 각종 수상과 인증을 받은 우수기업, 초기 창업기업과 뷰티테크 기업 등에 가산점을 부여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술 기업을 중심으로 발굴해, 스타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라이브 방송 기획부터 송출을 위한 상품 연출, 효과적으로 제품 판매를 해줄 수 있는 쇼호스트 매칭부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광고 지원에 이르는 전 과정 컨설팅이 지원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후에는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구매데이터 등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돕는다.

기업별 특성 및 규모에 따라 맞춤형 전략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업체별 목표를 설정하고,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이 지원된다. 컨설팅의 경우, 성별·연령별 시청자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컨설팅이 제공된다.

팝업스토어는 20개 기업을 선정해 성수동 일대, 더현대, DDP등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체험하며 기술력을 확인한 후 궁극적으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방문자, 소비자에 대한 분석으로 공간별, 장소별 전시, 체험콘텐츠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기술경쟁력을 가진 우리중소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궁극적으로 정확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장기적인 기업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라며,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로 채널을 확보해 차세대 K뷰티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