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운전 정보 추천 ‘오일나우’, 35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2023-05-17 < 1 min read

운전 정보 추천 ‘오일나우’, 35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가까운 주유소나 충전소 등 운전 관련 필요 정보를 추천해주는 앱 ‘오일나우’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가 포레스트파트너스로부터 35억 원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해 8월 율리시스캐피탈, 페넌트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은지 약 8개월 만이다. 

오일나우는 2019년 주유소 비교 추천 앱으로 시작됐으며 출시 3년 차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 지난해 말에는 15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현재 주유소 비교·추천을 비롯해 전기차 충전소 추천, 차량 용품 추천, 운전자 보험 및 신용카드 추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이번에 받은 투자는 이 같은 사업 다각화 및 고도화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조남휘 포레스트파트너스 부장은 “퍼즐벤처스는 국내 5대 산업에 해당할 정도로 시장 규모가 막대하지만 디지털 전환이 느리고 정보 비대칭이 극심한 자동차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팀이며 시장 접근 방식이 호응을 받고 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노현우 퍼즐벤처스 대표는 “오일나우는 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정보 탐색 피로도와 유지 비용 절감을 도와 운전자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