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디지털옥외광고테크 ‘애드’, 신한자산운용서 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

2023-05-31 < 1 min read

author:

디지털옥외광고테크 ‘애드’, 신한자산운용서 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디지털옥외광고(DOOH)에 대한 효과분석 전문 스타트업 애드(ADDD)는 신한자산운용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애드(ADDD)는 개별 유동인구 인식과 분석 등 옥외광고 CPV(노출대비비용) 제공 및 타깃팅 광고를 제공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안상현 애드 대표는 “저희의 기술력은 검증되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다양한 옥외 매체에 우리 애드아이(addd-i) 솔루션을 빠른 속도로 정착시키고 이를 글로벌까지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애드는 오프라인의 구글이 되자는 목표로 KAIST 출신의 창업 멤버와 우수한 개발진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그동안 측정 및 분석하기 어려웠던 옥외광고의 효과측정을 위해 연구를 매진했고, 위치 정보 우수기업 선발대회 우수상, 인공지능 대-스타 챔피언십 준우승 등 AI관련 대회에서 두각을 보였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2022), 옥외광고산업전(2022)에 참가해 비전센서를 이용한 유효 청중 반응 분석을 선보이며 기술력에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애드는 기존 매체를 보다 스마트하게 해주는 SaaS형태의 솔루션 비즈니스 애드아이(addd-i), 그리고 달고T, 달고D, 달고S와 같은 매체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매체들 및 매체 주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오프라인 광고 시장을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시장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광고주와 매체가 스마트하게 연결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