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옥외광고테크 ‘애드’, 신한자산운용서 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디지털옥외광고(DOOH)에 대한 효과분석 전문 스타트업 애드(ADDD)는 신한자산운용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애드(ADDD)는 개별 유동인구 인식과 분석 등 옥외광고 CPV(노출대비비용) 제공 및 타깃팅 광고를 제공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안상현 애드 대표는 “저희의 기술력은 검증되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다양한 옥외 매체에 우리 애드아이(addd-i) 솔루션을 빠른 속도로 정착시키고 이를 글로벌까지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애드는 오프라인의 구글이 되자는 목표로 KAIST 출신의 창업 멤버와 우수한 개발진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그동안 측정 및 분석하기 어려웠던 옥외광고의 효과측정을 위해 연구를 매진했고, 위치 정보 우수기업 선발대회 우수상, 인공지능 대-스타 챔피언십 준우승 등 AI관련 대회에서 두각을 보였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2022), 옥외광고산업전(2022)에 참가해 비전센서를 이용한 유효 청중 반응 분석을 선보이며 기술력에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애드는 기존 매체를 보다 스마트하게 해주는 SaaS형태의 솔루션 비즈니스 애드아이(addd-i), 그리고 달고T, 달고D, 달고S와 같은 매체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매체들 및 매체 주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오프라인 광고 시장을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시장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광고주와 매체가 스마트하게 연결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 The Korea-based office media company, spaceAdd, raised KRW 7.3 billion in Series C Round
- 에이비일팔공,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2종 획득
- [스투파 #4] 스냅셀 “인도네시아 소상공인-셀러를 위한 원스톱 광고 대행 솔루션”
- 버즈빌, 스타트업 마케팅 프로그램 ‘버즈부스터’ 출시
- South Korean Marketing Tech Firm AB180 Secures KRW 12 Billion in Series B Funding
- 에이비일팔공, 1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 스토어링크, 대규모 공개 채용 시행(~8월13일)
- 애드테크 ‘몰로코’, 신규 투자자 유치.. 기업가치 20억 달러 넘어
- AI 디지털 마케팅 ‘애드’, 57억 규모로 시리즈A 클로징
- 애드, 신보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1호 데이터 가치 평가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