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넥스트라이즈 2023 개막.. 450개 스타트업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

2023-06-01 2 min read

넥스트라이즈 2023 개막.. 450개 스타트업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

Reading Time: 2 minutes

한국무역협회KDB산업은행은 6월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스타트업 혁신페어 ‘NextRise 2023, Seou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차를 맞는 본 행사는 산업은행, 무역협회가 주관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종합 페어이다. 

금년은 특히 역대 최대 규모로 코엑스 A·B홀, 그랜드볼룸 등 1층 전관과 2층 컨퍼런스룸(북) 등에서 진행되며, 스타트업  부스 전시, 1:1 밋업(비즈니스 상담), 국내외 연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설명회, 데모데이, 네트워킹 세션 등 28개의 부대 행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전시에는 450여개 스타트업이 참가하여 핀테크 등 9개 산업 Zone과 콘텐츠 특별관 등에서 고유의 특색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현대차, LG, 포스코, 한화, 벤츠 등 국내외 대기업/유관기관의 대형 독립부스 21개가 전시장 곳곳 주요 포스트에 설치되어, 각 회사별 미래 발전 전략을 참관객과 공유한다.

특히, 해외 19개국에서 58개의 스타트업이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스트라이즈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1:1 밋업에는 국내외 1,300개 스타트업과 206개 대·중견기업 및 VC가 참여하며, 사전 매칭된  상담스케줄에 맞춰 현장에서 3,400여회의 협력상담을 진행한다. 

전시홀내 3개의 대형 컨퍼런스 무대에서는 국내외 유명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70여개의 강연을 들려주며, 2개의 소무대에서는 행사 참가 128개사의 IR 피칭이 진행된다. 

주요 세션으로는 메가존클라우드, 직방, IGA웍스 등 국내 대표 유니콘 창업가의 토크 콘서트와 영화 ‘명량’, ‘한산’의 김한민 감독, 미디어랩시소의 송은이 대표 등의 K-콘텐츠 특강, 美 Salesforce Ventures, 미네르바 대학 총장, 엔비디아 본사의 Managing Director 등 해외 전문가들의 글로벌 인사이트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AI(LG그룹, 네이버), 바이오(SK바이오팜), 이차전지(LG에너지솔루션), 항공우주(항우연) 등 핵심 전략산업의 국내외 최고 권위자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우리 산업의 미래를 들려준다. 

메인홀 행사 외에도 독립 컨퍼런스룸에서는 디캠프, KAIST창업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데모데이를 펼치고, 프롭테크포럼,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SKT,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화드림플러스 등은 교육프로그램, 피칭, 네트워킹 세션 등 다채로운 28개의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은 공식 개회사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올해 넥스트라이즈는 외형적 성장에 걸맞게 국내외 스타트업, 대중견기업, 투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장과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그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 기술은 사회 전반에 큰 변화의 파고를 몰고 오고 있다”면서 “이러한 변화의 파고 속에서 기회와 위협을 빠르게 인지하고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스타트업에서 우리 경제의 희망을 발견했다”고 언급하며 “스타트업이 가진 자체 혁신뿐 아니라 국내외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연구와 투자 등의 협업은 우리 경제의 체질을 강화하는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