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우미-국보디자인 등 5개사 뭉쳐 공간테크 오픈이노베이션 론칭…참가사 모집(~7월7일)

2023-06-09 < 1 min read

author:

우미-국보디자인 등 5개사 뭉쳐 공간테크 오픈이노베이션 론칭…참가사 모집(~7월7일)

Reading Time: < 1 minute

더인벤션랩은 종합부동산 회사인 우미, 인테리어 디자인/시공 전문회사인 국보디자인, 글로벌 전문 투자회사인 아주컨티뉴엄, 생산·물류·시설·식음료 분야에서 생산성 혁신을 위한 One-Stop Total Service를 제공하는 삼구아이앤씨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20억 원 규모의 전용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조성하고, 공간의 구성-공간의 관리-공간의 개발-공간의 경험 분야에 적용할 공간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다자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2020년과 2021년 더인벤션랩이 국보디자인과 함께 진행한 시그니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라이징엑스(RISING X)는 2022년 우미 X 국보디자인 런치패드로 확대 개편됐다. 올해는 ‘엣지’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자는 의미를 담아 엣지업 : 크리에이터스(EdgeUp : Cre8tors)로 새롭게 리브랜딩해.지난 5일부터 본격적인 모집을 시작했다.

주요 4개사 외에도 코엑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지스투자파트너스가 파트너로 참여하여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 PoC 테스트베드 환경 지원, 공동 투자 검토 등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공간/부동산 운영사업자들이 사업-기술제휴 파트너로 참여해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함께 ‘상생’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국내에서는 보기드물게 중견상장사 및 그룹사가 모여 다자간 오픈 이노베이션 협의체를 만들어 오픈한 첫 케이스”라고 강조하며 “공간테크 분야뿐만 아니라, 향후 딥테크 초기분야로도 확대하여 관심있는 중견그룹과 함께 공동의 펀드를 조성하고 실질적인 PoC성과로 연결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엣지업 : 크리에이터스(EdgeUp : Cre8tors)’는 7월 7일까지 모집이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즉시 2억 원 이상의 시드투자, 팁스프로그램 추천 및 신보 추천, 우미,국보디자인, 삼구아이앤씨, 아주컨티뉴엄과의 사업협력 및 공동사업화 기회 제공, 4천여만 원 상당의 현물지원(유료 SaaS형 비즈니스 솔루션 크레딧 제공)이 패키지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