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oodtech

푼타컴퍼니, 오디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 출시

2023-06-16 < 1 min read

author:

푼타컴퍼니, 오디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푼타컴퍼니가 소리 콘텐츠 기반의 오디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식후경은 식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푸드 커머스 플랫폼으로, 21년 4월 온라인 시식을 메인으로 하는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22년 11월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정식 서비스를 출시, 운영했다.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직접 경험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온라인 시식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기존 식후경이 소비자의 미각을 즐겁게 하는 온라인 시식 중심의 서비스였다면, 이번 오디오 콘텐츠 기반의 식후경은 고객의 청각을 즐겁게 하는 식품 경험의 세계관을 확대한 서비스다.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넥스트라이즈(NEXTRISE)에 푸드테크 기업으로 참가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음식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ASMR과 같은 다양한 소리를 통해 더욱 맛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며, 제품을 만드는 생산자의 이야기에 다채로운 목소리를 입혀 스토리텔링 형태의 오디오 콘텐츠로도 제작한다. 이미지와 텍스트 기반의 일반적인 제품 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로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생산자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 

식후경 측은 “상품이 가진 이야기에 고객이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실감 나는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각 상품의 특색에 맞는 다채로운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여러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