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친환경 패키지 R&D ‘리베이션’,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6-21 2 min read

author:

친환경 패키지 R&D ‘리베이션’,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친환경 패키지 원스톱 개발 솔루션 기업 리베이션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한양대학교 창업엔진 개인투자조합, 유한킴벌리 그린임팩트 펀드(운용사 엠와이소셜컴퍼니), 에스큐빅 엔젤스 개인투자조합, 프리즘 청년창업 개인투자조합이 참여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2021년 설립된 리베이션은 디자인 연구소, 개발 업체를 넘어 친환경 소재 개발과 제작·생산은 물론 브랜딩과 디자인까지 진행하는 ‘제품 원스톱 개발 솔루션 회사’다. 제품의 개발 및 생산 단계에서부터 석유계 플라스틱을 친환경 소재들로 대체해나가는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리베이션은 자원의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플라스틱 생산 감량(Reduce), 생분해(Biodegrade) 등을 통한 탄소 저감을 목표로 하는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제품 패키지를 기획, 개발, 제조와 납품,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하나의 핵심 경쟁력은 ‘CMF R&D 전문기술’이다. 리베이션 이민성 대표는 LG생활건강 출신 제품개발 전문가로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 경험이 많은 전문가이며, 임직원 역시 패키지 전문 인력들과 소재 및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많은 전문 연구원들로 구성돼 있다. 

리베이션은 설립된 지 3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이미 여러 기업과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며 ESG 분야의 대표적인 클린테크 기업으로 인정받으며 성장중이다. 2023년 5월 기준 70개 업체 대기업 고객사를 확보하고 40업체의 제품 제작을 완료하여 작년 대비 550% 매출 성장을 달성GOt다. 

또한 2022년 LG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SUPERSTART)’의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ESG 분야 기업 선정을 시작, 2023년 5월, SK Telecom의 ‘2023 ESG 코리아’, 한국투자 엑셀레이터가 진행하는 ‘Dream Challenger#3 바른동행 3기’, ‘2023 유한 킴벌리 & MYSC 그린임팩트’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민성 리베이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확보된 자금을 통해 전문개발 인재 및 기술개발 R&D를 추가로 확보하여 리베이션의 역량을 높여갈 예정이며, 추가로 다음 투자 라운드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리베이션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친환경 제품 R&D 시스템의 고도화 및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 글로벌 친환경 제품 제작의 허브 기업으로 도약을 계획 중이다. 또한, 해외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소재기업 및 고객사들과 제품개발을 통해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그린테크(Gree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