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전국 당일배송 ‘고쏙’ 운영사 에이셉익스프레스, 팁스 선정

2023-06-22 < 1 min read

author:

전국 당일배송 ‘고쏙’ 운영사 에이셉익스프레스,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전국 당일배송 플랫폼 ‘고쏙’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에이셉익스프레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팁스(TIPS)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으로 민간 회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최대 7억의 연구개발(R&D) 자금, 사업화 자금, 그리고 해외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선정은 에이셉익스프레스의 시드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서울대학교기술지주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에이셉익스프레스의 전국 당일배송은 고속버스, 고속열차, 이륜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를 연계해 구축된 인프라의 유휴공간들을 활용해 이루어진다. 영세한 중소상공인부터 기업까지 다양한 고객군에 기업 고객용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안정화에 따라 일반 고객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셉익스프레스는 ‘22년 1월 법인 설립 후 기술보증기금 주관 기보벤처캠프 11기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서울대학교기술지주와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팁스 선정 이후 후속 투자도 진행 중이며 하반기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를 목표하고 있다.

안용진 에이셉익스프레스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인재 영입 등에 활용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으로 기존의 인프라를 이어 새로운 전국 당일 배송망을 구축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공간의 가치를 새롭게 재발견하고자 한다. 지리적(지역적) 차별과 한계를 넘어선 배송 평등의 시대를 만들겠다. 물건의 이동하면 생각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