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와이와이소프트, 팁스 선정…”솔루션 안정화 및 POC 확대 목표”

2023-11-17 < 1 min read

author:

와이와이소프트, 팁스 선정…”솔루션 안정화 및 POC 확대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식품 데이터의 동적이벤트 단계별 식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와이와이소프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회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면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추가 2억원의 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하여 2년 동안 지원받는다. 와이와이소프트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의 투자유치 및 추천을 통해 이번 팁스에 선정됐다, 

와이와이소프트는 최근 마그나인베스트먼트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40억원 규모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와이와이소프트는 ESG기반의 탄소중립, EU공급망실사법, 미국FDA의 FSMA(식품현대화법)규제, 국제 수산물이력추적 GDST등의 국제 표준과 규제방향의 흐름에 대비해 차세대공급망추적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카카오클라우드위에 베타서비스를 오픈하고 여러 식품기업들에게 POC를 제안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풀무원보육기업선정, SBA(서울경제진흥원)과 진로하이트의 푸드테크6기, 부산TP(테크노파크) 블록체인 기반 커피 인프라 사업자 선정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은 인력충원과 솔루션의 안정화 및 POC확대를 통한 실증 사업화에 투자할 예정이다. 

양홍현 와이와이소프트 대표는 “최종비전은 아마존클라우드 AWS에 론칭해 전세계 식품기업들을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화장품, 의약품, 배터리 순환 및 재활용등 산업 공급망 전체로 확대해 기업의 브랜드에 신뢰가 아닌 공급망 참여 전체기업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