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과기정통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15개사 선정

2023-06-27 2 min read

과기정통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15개사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사업」 2023년 선정 기업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27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디지털 분야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이들이 고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진출, 성장자금, 투자유치 등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 처음 지원을 시작하여, 3년간 총 44개의 유망 기업을 지원하였고, 이를 통해 투자 유치 2,611억원, 매출액 4,058억원, 고용창출 1,131명, 특허 출원(등록) 293건(174건)의 우수한 성과(누적)를 거두었다. 


올해는 인공지능(AI), 플랫폼, 로봇 등 다양한 디지털 분야 기업 15개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은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투글로벌센터, 신용보증기금, 벤처기업협회 등 유관기관과 민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해외 현지 진출, 신용보증, 투자유치 연계 등을 지원받는다.

No.기업명제품·서비스 개요
1센서뷰5G 솔루션(고성능 케이블, 초저손실 안테나 등)
2웨이센AI 기반 소화기 내시경 영상 솔루션
3룰루랩피부 데이터 기반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4인터엑스자율생산을 지원하는 제조AI·자율공장 플랫폼 서비스
5테이텀멀티 클라우드 통합 보안 솔루션
6이노시뮬레이션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XR(eXtended Reality) 솔루션
7루센트블록부동산 조각투자 상품 발행·유통 플랫폼
8크리에이트립글로벌 시장을 대상 한국 콘텐츠, 커머스 제공 플랫폼
9앱포스터스마트워치 디지털 워치페이스 콘텐츠 플랫폼
10웰리시스AI 기반 심전도(ECG) 모니터링 솔루션
11로보아르테AI기반 최적화 튀김 조리 로봇 시스템
12에스티씨랩SaaS 솔루션 기반 데이터 트래픽 관리 서비스
13텔레픽스위성 설계 및 데이터 구독 서비스 PaaS(Payload-as-a-Service)
14프리윌린AI 기반 수학 문제은행 에듀테크 솔루션
15뤼튼테크놀로지스생성 AI를 활용한 작문 보조 솔루션

선정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본투글로벌센터는 제품 현지화 상담(PMF, Product-Market Fit) 등을 통해 해외진출을 위한 사전 역량을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해외거점을 활용하여 현지 고객사 발굴, 사업화 지원 등을 포함한 현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용보증기금은 3년간 최대 100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SGI 서울보증은 이행보증보험 보증한도 확대 및 보험료 할인을 지원한다. 또한,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등은 국내외 잠재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제2차관은 “대내외적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혁신기술과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열고 있는 디지털 혁신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면서,  “디지털 혁신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