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AI 기반 약국 디지털전환 ‘메딜리티’, 56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2023-07-03 < 1 min read

AI 기반 약국 디지털전환 ‘메딜리티’, 56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의 약국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메딜리티가 56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의 주도하에 산업은행, 카카오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기존 시드 투자자인 비에이파트너스는 후속투자로 참여했다.

메딜리티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약국의 비효율성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으로 세계 1위의 알약 카운팅 앱 필아이(Pilleye)를 제공하고 있다. 21년도에 개발된 필아이는 현재 전세계 225개국 4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월 이용자는 15만 명을 넘어섰다. 스마트폰 한 번의 촬영으로 최대 1천정의 알약을 99.99% 정확도로 셀 수 있다. 손으로 알약을 세야했던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의 시간을 130만 시간 이상 절약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박상언 메딜리티 대표는 “어려운 자본 환경 속에서 AI 객체 인식 기술과 약국 디지털 전환의 시장 가능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성공적으로 프리시리즈 A를 마무리 하게되었다”며 “약국 업무의 디지털 전환에는 큰 기회가 숨어있지만 아직 명확한 플랫폼이 없는 미개척 영역이다. 전세계 약사들이 쓰는 필아이를 개발한 경험으로 의약품 자동 검수부터 자동 재고/주문 관리까지 글로벌 약국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메딜리티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기존에 침투한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의약품 자동 재고 관리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