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etTech

동물병원 업무 자동화 ‘벳플럭스’ 팁스 선정

2023-07-04 < 1 min read

동물병원 업무 자동화 ‘벳플럭스’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AI 챗봇 기반 동물병원 업무 자동화 솔루션 ‘늘펫플러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벳플럭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벳플러스는 스파크랩 19기에 선정되어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늘펫플러스는 현직 수의사가 직접 개발한 동물병원 업무 자동화 솔루션이다. 언어 인지 AI 기술 기반의 챗봇으로 ▲진료 예약 ▲진료 기록 관리 ▲진료 후 가정 내 처치 및 관리 안내 등 반려동물 통원치료 전반의 과정을 자동화 했다. 

늘펫플러스 솔루션은 챗봇을 활용한 고객 상담 자동화,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TTS) 등을 통한 부재 중 전화 자동 응대가 가능해 적은 인력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동물병원의 고객 관리 및 행정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2022년 9월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 이후 현재 200여 개의 동물병원이 늘펫플러스를 사용 중에 있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으로 벳플럭스는 자연어 인지 AI 챗봇을 활용한 기존의 서비스에 전화 상담 기능을 추가해 고객 상담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이외에도 ▲문진을 통한 반려동물 상태 파악과 데이터 관리 ▲반려동물의 진료 및 상담 데이터를 활용한 CRM 기능 특화 ▲내원 후 애프터케어 제품 추천 기능 등을 통해 동물병원 대상 올인원 업무 자동화 솔루션으로써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벳플럭스 윤상우 대표는 “반려동물 의료시장 규모는 약 1조 7천억원 규모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수의사들과 직원들의 업무는 열악한 상황”이라며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문진 및 진료 후 제품 추천, 고객관계관리(CRM) 등 서비스 고도화로 동물병원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펫테크(Pet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