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제이-아토플렉스, 여성 질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공동 개발
Reading Time: < 1 minute펨테크 스타트업 쓰리제이는 분자진단 기반 엣홈테스트 시스템 개발회사 아토플렉스와 여성 질 마이크로바이옴을 분석하는 서비스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얼타임 PCR을 이용한 여성의 질액 내지는 질 유래물질 검출 키트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아토플렉스의 기술력과 국내 최초 질 미생물 검사를 도입한 쓰리제이의 데이터 및 사업력을 융합해 질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적이다.
쓰리제이는 체킷 질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초로 여성 질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도입해 현재 1,000건이 넘는 질 미생물 바이오 데이터를 확보했다. 다른 미생물 분석 서비스와는 다르게 질 미생물을 분석 후 개인에게 맞는 질 유산균을 추천해준다는 점이 체킷 질 미생물 검사만의 장점이다.
한편 쓰리제이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기존의 검사 후 약 7일 정도 소요되던 검사 기간을 크게는 하루로 단축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박지현 쓰리제이 대표는 “아토플렉스와의 MOU를 통해 체킷 질 미생물 검사 이용 고객에게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정확한 결과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질 미생물 검사 펨테크 ‘쓰리제이’, 팁스 선정
- [스투파 #2] 더패밀리랩 “출산 후 엄마들의 건강걱정, 헤이마마 앱으로 한방에 해결”
- 여성 헬스케어 ‘이너시아’, 패스트벤처스-퓨처플레이서 프리A 투자유치
- 냉동난자 및 난임 전문 ‘삼신’, 난소나이 자가검사키트 공개
- 여성 비대면 진료 ‘닥터벨라’, 누적 거래액 2,500% 성장
- 여성 건강 앱 ‘닥터벨라’, 여성 심리상담 서비스 출시
- 여성 헬스케어 ‘닥터벨라’ 운영사 모션랩스,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 팸테크 ‘단색’,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펨테크 컨소시엄 뭉쳤다.. “여성건강 혁신 위한 협력 일굴 것”
- 여성 헬스케어 ‘모션랩스’, 팁스 선정 “기술력 확보 및 고도화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