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Venture Capital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2차 후보에 29개사 선정

2023-07-12 2 min read

author: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2차 후보에 29개사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마크앤컴퍼니는 2023년 혁신의숲 어워즈 2차 후보 스타트업 29개사를 12일 발표했다. 혁신의숲 어워즈는 스타트업 성장의 핵심지표라 볼 수 있는 활성 사용자 수, 소비자 거래액, 고용 등 비즈니스 성장을 입증할 수 있는 실제 데이터와 기업 평판과 시장 트렌드 등 정성적인 판단 기준을 통해 눈에 띄는 성장성을 보이는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4월, 1차 후보 26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다.

11일 새롭게 발표된 29개 기업의 2차 후보에 기존 선정됐던 1차 후보 26개 기업을 더해 2023 혁신의숲 어워즈 후보 기업은 55개로 늘었다. 오는 10월경 약 30개 기업을 3차 후보로 추가 선정한 뒤, 1차, 2차, 3차 후보로 선정된 기업 모두를 모아 그 중에서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기업을 최종 어워즈 수상 기업으로 선정하는 방식이다. 혁신의숲 어워즈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창업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 해 동안 성장한 스타트업에게 특별한 부상과 함께 수상을 진행하는 시상식으로 202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작년 혁신의숲 어워즈의 최종 수상 기업인 빌리지베이비, 메라키플레이스, 타임앤코는 올해에도 역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2년 연속 후보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빌리지베이비와 메라키플레이스는 작년도 수상 이후 각각 70억원, 62억원을 투자 유치하였으며, 이는 데이터 기반 성장 예측의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로 볼 수 있다.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는 “올 한 해 투자 혹한기를 맞이하여 쉽지 않은 환경임에도 묵묵히 본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혁신의숲 어워즈를 통해 더 많은 유망한 스타트업이 알려지는 것은 물론 스타트업과 생태계 전반에 큰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어워즈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