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모던케이-커넥서스랩, 합병 통합법인 ‘케이랩컴퍼니’ 출범

2023-07-13 < 1 min read

author:

모던케이-커넥서스랩, 합병 통합법인 ‘케이랩컴퍼니’ 출범

Reading Time: < 1 minute

모던K실용음악학원 서울캠퍼스는 국내 최대 K-POP 커리어 플랫폼을 운영중인 주식회사 커넥서스랩과 합병해 통합법인 ‘케이랩컴퍼니(Klab Company, Inc.)’를 공식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통합법인의 대표이사로는 김형규 모던케이 대표이사와 이상환 커넥서스랩 대표이사가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2019년부터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취업 커뮤니티 ‘엔준모’와 교육 플랫폼 ‘엔터잡에듀’를 운영해 온 커넥서스랩은 4년 만에 누적 교육 수료생 1만여 명을 배출했고, K-POP 엔터테인먼트 회사 및 방송사, 콘텐츠 회사 등 주요 기업 합격생을 230여 명 배출했다. 또한, 모던K실용음악학원은 2010년부터 총 실용음악 입시생 2,800여 명 합격 기록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걸그룹 마마무 솔라, 보이그룹 엑소 첸, 비투비 은광과 창섭, 펜타곤 후이, 원어스 건희와 시온, 케플러 서영은 등을 배출한 국내 1위 K-POP 뮤지션 전문 아카데미로 꼽힌다.

케이랩컴퍼니는 양사가 가진 히스토리와 노하우를 활용해 K-POP 산업 인재 육성 전문가로서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목표다. 먼저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국내외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음악창작’ 영역의 킬러 콘텐츠를 기획·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며,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업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전문 교육에서 더 나아가 K-POP 음악 레이블 창업 교육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형규, 이상환 케이랩컴퍼니 공동대표이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케이랩컴퍼니의 커뮤니티와 인프라 안에서 음악 산업 관련 교육부터 제작, 데뷔까지 모두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성립하게 됐다”며 “2025년까지 10개 이상의 음악 레이블 및 아티스트 육성 · 발굴하며 K-POP 산업 생태계 확장과 다양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