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한국프롭테크포럼, 인테리어혁신성장협의회 발족

2023-07-19 < 1 min read

author:

한국프롭테크포럼, 인테리어혁신성장협의회 발족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프롭테크포럼(이하 포럼)은 인테리어 시장의 혁신 성장과 시공 서비스 이용 고객 보호를 위한 업계 협의체인 인테리어혁신성장협의회(이하 협의회)를 발족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발족식을 열고 첫 모임을 가진 협의회는 인테리어 서비스의 이용자 선택권 확대 및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의 고객 보호, 인테리어 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법제도 및 시장 개선 등을 위해 업계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자발적인 모임이다. 

협의회는 인테리어 시장의 현황과 업계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대안을 제시하고, 업계의 다양한 혁신 노력 등을 대중에게 알릴 수 있도록 인테리어 산업 보고서를 발간하고, 세미나 토론회 등도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를 위한 인테리어 플랫폼 및 스마트 서비스 활용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등 고객 보호에도 힘쓸 계획이다.

인테리어협의회에는 릴스퀘어(스마트 홈인테리어 서비스), 알스퀘어(상업용부동산 종합서비스), 어반베이스(토탈 리빙 플랫폼), 오늘의집(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인테리어티쳐(프리미엄 가구 큐레이션 커머스), 집닥(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투와이(B2B 인테리어 솔루션) 등 인테리어 관련 7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초대 협의회장사는 오늘의집이 맡았다.

조인혜 한국프롭테크포럼 사무처장은 “인테리어 스타트업들은 그동안 기획, 설계, 시공, 업체 탐색 등 인테리어의 전 과정을 혁신하면서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왔다”며 “협의회는 앞으로 인테리어 시장 참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산업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테리어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