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드림챌린저 바른동행’ 4기 모집(~8월4일)

2023-07-24 2 min read

author: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드림챌린저 바른동행’ 4기 모집(~8월4일)

Reading Time: 2 minutes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인 ‘KIAC Dream Challenger 바른동행 4기(이하 DC 4기)’를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선발과 동시에 최대 3억원의 투자를 받는다. 이후 3개월 간의 프로그램을 수료한 뒤 마일스톤을 달성한 팀에 대해서는 후속 투자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한국투자금융지주의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투자파트너스한국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을 활용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 위주로 진행된다.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하는만큼, 후속 투자를 받을 때 필요한 점이나 IPO로 나아가기 위해 갖춰야 할 부분에 초점을 맞춘 멘토링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초기 스타트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채용을 위한 지원 체계도 갖췄다. 삼성역 인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사무실에 위치한 사무공간 ‘플랫폼 365’ 입주 또한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창업 3년 미만의 투자 전 기업가치 50억원 이하인 스타트업이다. 분야의 제한은 없다. 다만,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TIPS 운용사로 선발된 만큼 TIPS 프로그램에 선발될 가능성이 있는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을 우대할 예정이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업, 여성, 청년 창업기업도 우대 대상이다. 추가로 확실한 해외진출 의지가 있고 준비도가 높은 스타트업에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사업 연계를 통한 해외 진출 지원이 이뤄지며 미디어/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SBS 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상금 등의 추가 지원이 제공된다.

백여현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대표는 “매 기수마다 각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이 선발되어 포트폴리오사끼리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임플로이랩스를 통한 리크루팅 지원, 파워테스크를 통한 생산성 향상 업무 지원, 패션테크 스타트업 및 동남아 시장 타겟의 스타트업끼리의 시너지 창출 등의 사례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바른동행 4기 또한 다양한 협업 사례를 통해 사회 공헌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DC 4기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또는 넥스트유니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