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브이엔티지가 투자한 브리피-프로보티브, 팁스(TIPS) 선정

2023-08-03 < 1 min read

브이엔티지가 투자한 브리피-프로보티브, 팁스(TIPS)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팁스 운영사인 ‘브이엔티지(VNTG)’는 자사 투자한 전문 촬영 연결 플랫폼 ‘브리피’와 클라우드 기반 패키지 제작 자동화 솔루션 ‘프로보티브’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리피는 영상과 사진 촬영이 필요한 고객에게 전문 촬영 인력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팁스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작업지시서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촬영 전문가를 자동 매칭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브리피는 파편화된 촬영 전문가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로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 로스를 줄이는 데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보티브는 전문 디자인 툴이나 디자이너 없이도 맞춤형 패키지를 생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패키지 제작 자동화 솔루션 ‘패커티브(PACKATIVE)’를 운영하고 있다. 팁스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패키지 전개도면 자동 설계 및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프로보티브는 기존의 수동적이고 비효율적인 패키지 프로세스를 디지털 기반으로 혁신함으로써 자원과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여 지속 가능한 패키지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프로보티브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도미닉 다닝거(Dominik Danninger) 대표가 창업한 팀으로, 팁스 최초의 비아시아계 외국인 창업기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브이앤티지는 브리피와 프로보티브 외에도 아이들랩, 에크록스, 젠핏엑스 등 5팀이 팁스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브이엔티지에서 팁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서하늘 팀장은 “올해 브이엔티지가 투자하고 추천한 5개의 팀들이 모두 선정되어 기쁘다”며 “과제 기간 내 최선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TIP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