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배려이노베이션, 심혈관 질환 정복 ‘베타레반’으로 국제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

2023-08-03 < 1 min read

배려이노베이션, 심혈관 질환 정복 ‘베타레반’으로 국제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투자기업인 배려이노베이션이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는 천연 신물질 ‘베타레반’을 국제 학술대회에서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배려이노베이션은 대한혈관학회와 Pulse of Asia Society가 공동 주최한 Pulse of Asia 2023에서 천연 신물질 베타레반을 지난달 14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대한심뇌혈관질환예방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연속으로 이룬 쾌거다.

베타레반은 신체 노화와 다양한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산화질소 감소를 늦추는 데 획기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베타레반의 혈관 이완과 산화질소 흡수율은 아르기닌을 포함한 기존 물질과 비교해 최소 7배 높았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 염증회복, 노화방지 등의 효과가 큰 것으로 확인됐다.

배려이노베이션은 향후 해당 물질을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에 사용하기 위한 임상실험을 진행해 천연 과채 착즙 주스 등으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배려이노베이션이 함대식 대표는 “이번 신물질을 발표하고 특허를 출원하기까지 미국 연구소와 공조하는 등 많은 노력이 있었다”라며 “앞으로 베타레반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제조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